폼페이 여행 가이드

기사

Carole Raddato
에 의해 , Seounghyun Kim에 의해 번역됨
D}에 게시됨

나폴리와 그 근방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수 많은 고고학적 유산들에 의해 압도될 것이다. 나폴리의 해안가를 따라 펼쳐져 있으며 수 세기 동안 두꺼운 화산재와 잔해들에 묻혀있던 역사적 장소들은 고대 로마 이탈리아의 가장 놀랍고 잘 보존된 유적들이다. 세상의 다른 어떤 장소들도 폼페이의 해변 도시들과 헤르쿨라네움만큼 고대 로마인들의 일상생활을 잘 보여주진 못한다. 서기 79년 베수비오 산의 화산 폭발은 이 고대 도시들을 파괴했지만 모순적이게도 현재까지 훌륭히 보존하였다.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이 독특하고 매력적인 로마인들의 삶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아온다.

Ancient History Encyclopedia는 흥미로운 고고학적 장소인 나폴리의 해안가에 관한 여행 시리즈를 출간한다. 우선 폼페이부터 시작해보자. 이 가이드는 혼자 여행하며 폼페이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가이드이다.

Pompeii and Mt. Vesuvius
폼페이와 Mt.베수비오
mchen007 (Copyright)

번영했던 도시

전략적 위치인 사르노 강 근처에 위치한 덕분에, 폼페이는 상공업의 중심지였다. 폼페이는 올리브, 올리브 기름, 와인 그리고 생선 소스(garum)등을 거래하는 무역의 중심지였다. 한때 12,000명이 거주하는 도시였던 폼페이는 목욕탕, 가옥, 사원, 공공건물, 시장, 사창가, 여관 그리고 카페들이 있었으며 2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까지 있던 유명한 도시였다. 5개의 작은 도시들이 합쳐진 것으로 추정되는 폼페이의 첫 도시 계획은 오스칸이라고 불리던 이탈리아인들이 거주하던 기원전 6세기에 세워졌다. 수 세기동안 폼페이는 그리스인들과 삼늄인들에 의해 함락되었고 기원전 80년에 로마의 식민지가 되었다. 폼페이는 서기 62년의 수 많은 건물들을 붕괴시켰던 거대한 지진이 발생하기 전까지 번영했었다. 그리고 서기 79년 재앙적이었던 베수비오 화산 폭발이 일어났다.

화산폭발과
그 여파

현재까지 폼페이의
66 헥타르 면적 중,
44 헥타르가 발굴되었고,
발굴작업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서기 79년,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화산 폭발은 베수비오 산의 고원 위에 있던 도시들을 질식시켰다. 베수비오 화산은 당시 수백년동안 활동하지 않았었지만 그 날 폭발하며 엄청난 양의 돌과 가스가 합쳐진 버섯 구름이 상공 30 km까지 치솟았다. 버섯 구름은 곧 붕괴하며 거대한 화쇄암 구름이 베수비오 산을 타고 내려왔다. 그곳에서 도망가지 못한 모든 사람들은 목숨을 잃었다. 폼페이의 대부분 집들은 5미터 깊이의 부석과 재에 덮여졌다. 이 숨겨진 도시들을 고고학자들이 발견하는데 무려 1700년이 걸렸다. 그러나 도시들의 보존 상태는 놀라울 정도로 우수했다.

Bacchus & Mount Vesuvius Fresco
바쿠스 & 마운트 베수비오 프레스코
Carole Raddato (CC BY-NC-SA)

다시 발견된 폼페이

재앙적이었던 종말이 지나고, 1594년 한 건축가가 수로를 파다 폼페이의 폐허를 우연히 발견하기 전까지 수세기동안 폼페이의 역사는 자취를 감췄었다. 그러나 1861년이 되어서야 고고학자 주세페 피오렐리의 감독하에 체계적인 발굴 작업이 시작되었다. 피오렐리는 화산 폭발 당시 희생되었던 사람들을 석고로 보존하는 작업을 감독하였다. 이 석고들은 지금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현재까지 66 헥타르 면적 중 44 헥타르가 발굴되었으며, 발굴 작업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Pompeii Victim, the Muleteer
폼페이의 희생자, 뮬티어
Dennis Jarvis (CC BY-NC-SA)

발견된 새로운 유산들과 다시 쓰여지는 역사

폼페이가 발견된지 270년이 지나고 나서야 대규모의 고고학 발굴 작업이 재개되었다. 당시 발굴 작업이 재개된 지역은 1,000m² (10,000 ft²) 면적의 제 5구역의 폼페이였으며 당시엔 여전히 화산 잔해속에 묻혀있었다. 2012년에 200명이 넘는 전문가들과 기술자들이 이 거대한 프로젝트에 동원되었으며, 1억 500만 유로(1억 1600만 달러)가 보존, 유지, 복구 작업을 위해 투자되었다. 대부분의 자본은 유럽 연합에서 지원하였다.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구조의 건물들 (밝은 색의 술집 등), 화려한 프레스코화, 신화적 내용을 담은 모자이크들 그리고 벽낙서들이 발견되었다.

The School of Gladiators in Pompeii after Restoration
복원 이후 폼페이의 글래디에이터 스쿨
Carole Raddato (CC BY-NC-SA)

최근에 화산 폭발이 일어난 시기가 서기 79년 10월이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휘갈겨진 문자들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종전에 추정되었던 시기보다 두달 늦은 시기이다. 폼페이 발굴 책임자인 마시모 오산나에 따르면 수정된 폭발 날짜는 10월 24일이라고 한다. 거의 이천년이 지나고 나서도 폼페이의 폐허는 풍부한 고고학적 유산들로 우리를 놀라게 한다. 새로운 발굴 지역들은 아직 일반인들은 입장할 수 없다.

유용한 정보

폼페이는 나폴리와 소렌토에서 여행하기 용이하다. 베수비오 산 근처를 운행하는 지역 기차는 Circumvesuviana Line이다. 이 기차는 나폴리와 소렌토를 왕복하며 모든 주요 유적지에 정차한다. 기차는 나폴리 중앙역에서 30분마다 출발하며, 폼페이까지는 대략 30분이 걸린다. 현재 기차표는 편도 기준 3유로이다.

폼페이 발굴지 입장표는 이 기사가 쓰여지는 날짜 기준 15 유로이다. 또한 3곳의 발굴지를 (폼페이, 오플론티스, 보스코레알레) 3일동안 입장할 수 있는 표는 18 유로이다. 표는 각각의 발굴지 입구에 위치한 창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폼페이의 The Archaeological Park는 온라인 티켓 서비스인 TicketOne을 통해 표를 사전 구매하길 추천한다. 사전 구매하게 되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없이 사전 구매 창구를 퉁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표를 구매하면 지도와 작은 가이드북이 함께 주어진다. 또한 가이드 북은 PDF파일로 사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Official Guides & Maps of Pompeii, Boscoreale, Oplontis and Stabiae
폼페이, 보스코레알레, 오플론티스, 스타비아에의 공식 가이드 및 지도
Carole Raddato (CC BY-NC-SA)

또한 Campania Art (링크) 카드를 통해 폼페이, 헤르쿨라네움, 오프론티스, 보스코레알레, 나폴리의 고고학 박물관 그리고 캄파니아 지역의 70곳이 넘는 문화적, 고고학적 장소들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권도 주어진다. 3일동안 사용가능한 카드는 32 유로이고 처음 방문하는 두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세번째 장소부터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7일동안 사용가능한 카드는 34 유로이며 처음 방문하는 다섯 곳까지 무료 입장 가능하며 이후로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이용권은 대중교통 혜택은 제공하지 않는다. Campania Arte 카드는 거의 모든 주요 박물관들과 역사적 장소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구매할 수도 있다. (링크)

폼페이 여행

폼페이 발굴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며 당일치기로 가장 많이 여행하는 장소이다. 18세기 중반 진행되었던 첫 발굴 작업 이후 폼페이는 수 많은 방문자들과 학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폐허는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대단한 경험을 준다. 하지만 폼페이는 또한 가장 바쁜 고고학적 장소들 중 하나이다. 매년 400만명의 방문객이 폼페이를 찾아온다. 당신이 혼자가 될 확률은 없다. 특히 성수기 때 폼페이의 길은 사람들로 가득 찬다. 49 헥타르 (121 에이커)의 발굴이 완료된 지역은 너무 커서 지도가 있더라도 복잡한 거리 안에서 길을 헤멜 수 있다. 그리고 폼페이엔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려주는 안내원들이 없다.

The Streets of Pompeii
폼페이의 거리
Carole Raddato (CC BY-NC-SA)

폼페이로 가는 입구는 두 곳이 있다는 것을 숙지하자. "포르타 마니아"는 메인 입구이고 이곳에선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포르타 마니아는 Circumvesuviana 기차 라인과 가장 가깝다. 그러나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람이 가장 붐비고 성수기 때는 표를 기다리는 줄이 매우 길수도 있다. 다른 입구는 "원형 경기장 광장"이다. 이곳은 훨씬 사람들이 적어서 빠르게 입장이 가능하다. 원형 경기장 광장은 Trenitalia 기차가(하루에 9대의 열차만 운행된다) 도착하는 폼페이 중앙역과 가깝다.

가이드가 있는 여행은 포르타 마니아 입구에 있는 안내소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캄파니아에서 자격을 부여받은 가이드들이 안내하는데, 특별한 배지를 착용하고 있다. 가이드 여행은 시간이 얼마 없고 지도를 보며 시간 낭비하는 것 없이 중요한 곳들만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혼자 여행하기로 결정했다면 폼페이 전체가 묻혀 있었던 지역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단 한 번의 여행으로 모든 곳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자. 따라서 여행을 계획할 때 얼마나 폼페이에 머물것인지를 따져서 그에 맞게 잘 계획하도록 하자. 또한 오래된 로마 도로를 걷게 될 것이기 때문에 편한 복장을 입고 가는게 좋다. 간식거리와 물을 챙기는 것도 잊지말자. 물을 다시 채울 수 있는 급수대가 많기 때문에 작은 물병 하나면 충분하다.

A Street in Pompeii with Stepping Stones & a Public Fountain
디딤돌과 공공 분수가 있는 폼페이의 거리
Carole Raddato (CC BY-NC-SA)

폼페이 입장 티켓을 구매한 후 지도와 148페이지 짜리 책자를 챙기자. 아쉽게도 직원들이 부족해서 개인 소유의 집들은 개방하지 않고, 당신이 방문하고 싶은 몇몇 장소들도 출입이 제한 될 수도 있다.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들은 보통 하루 종일 개방하지만 몇몇 집들의 개방시간은 보호를 위해 제한되어 있다. 폼페이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면 지역들의 개방시간과 폐쇄시간을 알 수 있다. (링크)

당신이 폼페이에 얼마나 머물 건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여행 일정들이 있다. 인포에서 얻을 수 있는 무료 지도를 보면 2시간, 3시간, 5시간 그리고 7시간 이렇게 네가지 여행 일정들이 있다. 이 기사에선 5시간 여행 일정과 여행 중 꼭 포함시켜야하는 20곳의 장소들을 추천하려고 한다. 추천 경로는 원형 경기장 광장에서 시작된다. 여기서 출발하게 되면 Forum과 Basilica는 마지막에 도착하게 된다. 이렇게 일정을 짠 이유는 그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신이 마지막에 방문하는 대략 3,4시 쯤엔 이미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간 후일 것이다. 여행 경로를 따라가다 보면 많은 곳들을 지나게 될텐데, 개방된 곳이 있다면 무조건 들어가 보길 권한다. 많은 집들이 최근에 복원되었고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반드시 가야하는 20가지 장소들

1. Large Palaestra (항상 열려있음)

The Large Palaestra는 체조와 다른 운동들을 연습하기 위해 세워졌다. 이 곳은 포르티코(대형 건물 입구에 기둥을 받쳐 만든 현관 지붕)를 옆으로 댄 뜰 형식인데 큰 수영장의 폐허가 여전히 남아있다. 2015년에 개방되었고, Palaestra는 이제 영구히 전시 목적으로 쓰인다.

The Large Palaestra of Pompeii
더 라지 팔라에스트라 오브 폼페이
Carole Raddato (CC BY-NC-SA)

2. Amphitheatre (항상 열려있음)

The Amphitheatre는 검투장으로 쓰였고 검투장들 중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다. 콜로세움이 세워진 기원전 70년 보다 150년이나 일찍 지어졌다. 최대 20,000명의 관객들을 수용할 수 있다.

The Amphitheatre of Pompeii
폼페이 원형극장
Carole Raddato (CC BY-NC-SA)

3. Praedia of Julia Felix (항상 열려있음)

Via dell'Abbondanza를 따라 위치해 있으며, Praedia of Julia Felix는 폼페이에 있는 가장 큰 집들 중 하나이다. 이 집의 주인인 Julia Felix는 이 건물 중 일부를 세입자들이 살 수 있게 아파트로 개조하였고, 다른 곳들도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게 개조하였다. 이 집은 아트리움(현대식 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 형식의 집과, 거대한 정원들, 온천을 갖춘 시설과, 큰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Praedia of Julia Felix는 현재 재공사 과정을 거쳐 새롭게 개장했다.

Water Garden of the Praedia of Julia Felix in Pompeii
폼페이의 줄리아 펠릭스 프라디아 워터 가든
Carole Raddato (CC BY-NC-SA)

4. Thermopolium of Vetutius Placidus (길에서 볼 수 있음)

The thermopolium of Vetutius Placidus는 via dell'Abbondanza의 남쪽 면에 있다. Thermopolia는 술집들이었는데 더운 음식과 찬 음식 그리고 술을 팔았다. L 모양의 벽돌로 된 카운터에는 음식이 저장되어있는 큰 병들이 있었다. 뒷쪽 벽면에는 그림이 그려진 lararium(고대 로마인의 집안에 있었던 가정의 수호신을 모신 사당)이 있었는데 그림 속에는 "가정의 신"이 제단 위에서 희생 제물을 바치고 있다.

The Thermopolium of Vetutius Placidus in Pompeii
폼페이에 있는 베투티우스 플라키두스의 서모폴리움
Carole Raddato (CC BY-NC-SA)

5. Dog Mosaic in the House of Paquius Proculus (길에서 볼 수 있음)

The House of Paquius Proculus는 일반인의 입장이 제한된다. 그러나 이 곳의 가장 멋진 부분은 밖에서 볼 수 있다. 경비견이 문에 묶여있는 그림을 모자이크 형식의 돌길로 만들었다.

Dog Mosaic in the House of Paquius Proculus in Pompeii
폼페이에 있는 파키우스 프로쿨루스의 집에 있는 개 모자이크
Carole Raddato (CC BY-NC-SA)

6. Fullonica of Stephanus (항상 열려있음)

The Fullery of Stephanus는 폼페이에서 가장 완벽한 세탁소들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 옷을 세탁하고 얼룩들을 지우곤 했다. Stephanus 세탁소는 서기 62년에 일어난 지진 바로 직후에 세워졌으며, 개인의 집을 현대적인 공장으로 개조 하였다. 이 건물은 최근에 대규모 복구 작업이 이루어졌다.

The Fullonica of Stephanus in Pompeii
폼페이의 스테파누스 풀로니카
Carole Raddato (CC BY-NC-SA)

7. Stabian Baths (항상 열려있음)

The Stabian Baths는 폼페이에 있는 가장 오래된 공중 목욕탕이다. 이 건물의 전체 면적은 3,500 평방미터이며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남탕, 여탕이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야외 장소도 있다. 남탕은 세련되게 여러가지 색의 벽토로 치장되어 있다.

The Palaestra of the Stabian Baths in Pompeii
폼페이의 스타비안 목욕탕 팔라에스트라
Carole Raddato (CC BY-NC-SA)

8. The Lupanar (항상 열려있음)

The Lupanar(라틴어로 사창가)는 폼페이에서 가장 많이 찾는 건물들 중 하나이다. 당신이 방문하게 된다면 줄을 서야 할 것이다. 이 사창가는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침대들과 변소가 구비된 10개의 방들이 있다. 방 안으로 이어지는 문 위쪽으로 성적인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Erotic Fresco in the Lupanar of Pompeii
폼페이 루파나르의 에로틱 프레스코
Carole Raddato (CC BY-NC-SA)

9. House of Marcus Lucretius (항상 열려있음)

House of Marcus Lucretius에서 가장 흥미로운 요소는 아트리움(현대식 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 형식의 건물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정원이다. 이 정원에는 실레노스(술의 신) 석상에서 뿜어져 나오는 대리석으로 된 멋진 폭포 분수가 있다.

The House of Marcus Lucretius in Pompeii
폼페이의 마르쿠스 루크레티우스 가문
Carole Raddato (CC BY-NC-SA)

10. Bakery of Popidius Priscus (길에서 볼 수 있음)

폼페이의 빵은 지역 빵집에서 매일 만들어졌다. 현재까지 약 35곳의 빵집이 발견되었으며, 빵집들은 각 지역에 빵을 공급했다. Bakery of Poidius Priscus 빵집은 4개의 거대한 맷돌과, 마굿간에서 소를 끄는 줄들과, 4개의 저장실, 그리고 빵을 구울 때 사용했던 커다란 오븐이 있다.

The Bakery of Popidius Priscus in Pompeii
폼페이의 포피디우스 프리스쿠스 베이커리
Carole Raddato (CC BY-NC-SA)

11. House of the Prince of Naples (항상 열렸있음)

House of the Prince of Naples에는 연못이 있는 아름다운 아트리움(현대식 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이 있으며, 잘 조각된 받침대가 있는 대리석 탁자가 있다. 모든 방의 벽들은 폼페이 스타일로 장식되어 있다. 바커스(술의 신)와 비너스(사랑의 신)가 실물크기로 3면의 벽들에 그려져 있다. 이곳의 정원에는 가정의 수호신을 모시는 사당이 있는데 이곳에서 가족들이 기도를 하곤했다.

The House of the Prince of Naples in Pompeii
폼페이에 있는 나폴리 왕자의 집
Carole Raddato (CC BY-NC-SA)

12. Priapus Fresco in the House of the Vettii (길에서 볼 수 있음)

이 집은 보통 일반인의 출입이 허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는 다산의 신 프리아포스가 그려진 프레스코화는 길에서 입구를 통해 볼 수 있다. 이 그림에서 프리아포스는 자신의 거대한 성기와 돈이 담긴 큰 주머니를 저울질 하고 있다. 이 프레스코화는 무역을 통해 부자가 된 Vettii 형제들의 부유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Priapus Fresco
프리아푸스 프레스코
Carole Raddato (CC BY-NC-SA)

13. House of the Faun (항상 열려있음)

이 집 역시 폼페이에서 가장 많이 찾는 장소들 중 하나이다. 이 집은 메인 아트리움(현대식 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안에 있는 임플루비움(천장으로부터 빗물을 모으는 통)에서 발견된 춤추는 파우누스(숲의 신)의 청동 조각상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 이 집은 전체 주택 단지의 공간을 차지한다. 두 개의 아트리움(현대식 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과 침실, 식당, 접견실, 사무실들과 가정부를 위한 방들이 있는 두 곳의 안뜰로 이루어져 있다. 메인 입구의 앞에는 HAVE 라고 적혀 있는데 환영한다는 뜻이다.

The Atrium of the House of the Faun in Pompeii
폼페이에 있는 파운 가문의 아트리움
Carole Raddato (CC BY-NC-SA)

14. Villa of the Mysteries (항상 열려있음)

폼페이 성벽의 바깥에 위치해 있는 Villa of the Mysteries는 베수비오 산에서 가장 잘 보존된 별장들 중 하나이다. 이 별장은 접견실들 중 하나의 벽에 그려진 멋진 벽화들로 유명하다. 실물 크기의 불가사의한 그림은 폼페이 스타일로 그려졌는데, 디오니소스(술의 신) 단체에 가입하는 한 젊은 여자를 묘사하고 있다. 다른 방들 역시 아름다운 폼페이 스타일의 대리석 장식들이 그려진 벽화들이 있다.

The Frescoes of the Villa of the Mysteries in Pompeii
폼페이에 있는 신비의 별장의 프레스코화
Carole Raddato (CC BY-NC-SA)

15. Forum Baths (항상 열려있음)

Forum Baths 목욕탕은 각각의 입구가 있는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있다. 벽들은 정원이 그려진 프레스코화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둥근 천장은 프리즈(방이나 건물의 윗부분에 그림이나 조각으로 띠 모양의 장식을 한 것)로 꾸며져 있다.

The Forum Baths in Pompeii
폼페이의 포럼 배스
Carole Raddato (CC BY-NC-SA)

16. Sanctuary of Apollo (항상 열려있음)

Sanctuary of Apollo는 폼페이에서 가장 오래된 예배 처소들 중 하나이다. 이 사원은 줄지어 서있는 복층 높이의 콜로네이드(지붕을 떠받치도록 일렬로 세운 돌기둥)들로 에워쌓인 높은 곳에 지어졌다. 계단의 가장 아랫쪽엔 큰 제단이 있고, 기원전 80년에 이 사원을 만든 4명의 공직자들의 이름이 세겨진 헌정글이 적혀있다.

Temple of Apollo, Pompeii
아폴로 신전, 폼페이
Carole Raddato (CC BY-SA)

17. Forum & Basilica (항상 열려있음)

이 포럼은 대중들의 삶의 중심이었고, 폼페이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다. 이곳은 또한 원형경기장이 세워지기 전 검투 경기들이 행해지던 곳이었다. Jupiter 사원을 포함해서 다수의 행정, 종교 건물들이 이 포럼을 둘러싸고 있다.

The Temple of Jupiter in the Forum of Pompeii
폼페이 포럼의 목성 신전
Carole Raddato (CC BY-NC-SA)

Basilica는 포럼의 서쪽 구석에 위치하고, 폼페이에서 가장 오래되고 중요한 공공건물이었다. 로마시대에 있던 이러한 형식의 건물들 중 가장 오래된 건물들 중 하나이다.

The Basilica of Pompeii
폼페이 대성당
Carole Raddato (CC BY-NC-SA)

18. Theatres & Gladiators Barracks (항상 열려있음)

이 극장은 그리스 형식과 자연적인 경사로 지어진 5000석을 보유한 큰 극장이었다. 아우구스투스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기원전 27년 - 서기 14년) 이 극장은 로마 스타일로 복구되고 확장되었다. 현재 이 극장에선 매해마다 여름 축제인 Pompeii Theatrum Mundi를 개최한다.

The Large Theatre of Pompeii
라지 시어터 오브 폼페이
Carole Raddato (CC BY-NC-SA)

이 사각형의 포르티코(특히 대형 건물 입구에 기둥을 받쳐 만든 현관 지붕)는 위에서 설명했던 극장의 무대 바로 뒤에 위치한다. 이곳은 처음엔 극장 관객들이 쉬는 시간에 거닐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이었다. 하지만 서기 62년 지진 이후 검투사들을 위한 막사로 개조하였다.

The Gladiators Barracks in Pompeii
폼페이의 글래디에이터즈 배럭스
Carole Raddato (CC BY-NC-SA)

바로 옆엔 지붕이 있는 또 다른 작은 극장이 있다. 이곳에서 음악, 가창 공연들이 행해졌고, 당시에 가장 인기 있었던 장르인 마임(무언극)도 공연되었다. 수용 가능 인원은 1,500명이었다.

The Odeon of Pompeii
폼페이의 오데온
Carole Raddato (CC BY-NC-SA)

19. Temple of Isis (항상 열려있음)

이 사원은 로마 제국에 퍼져있던 종교인 이집트의 여신 Isis(이시스)를 기리기 위해 지어졌다. 포르티코 형식의 뜰 중심부에 위치해있으며 높은 단 위에 지어졌다. 이 포르티코(대형 건물 입구에 기둥을 받쳐 만든 현관 지붕)는 프레스코화들로 장식되어있었는데, 현재는 나폴리의 고고학 박물관에 있다. 그림들엔 이집트의 풍경과 나일강 주변이 그려져 있다. 이 건물의 동쪽면엔 나일강의 신성한 물이 담겨있는 우물로 향하는 계단이 있는 작은 건물이 있다.

The Temple of Isis in Pompeii
폼페이의 이시스 신전
Carole Raddato (CC BY-NC-SA)

20. House of Menander (출입 시간 축소됨)

풍부한 장식들과 장엄한 아트리움(건물 중앙 높은 곳에 보통 유리로 지붕을 한 넓은 공간)과 페리스타일(기둥으로 둘러쌓인 안뜰)이 있는 이 집은 폼페이에서 가장 인상 깊은 장소이다. 이곳은 포르티코(대형 건물 입구에 기둥을 받쳐 만든 현관 지붕) 안에 있는 아테네의 극작가 메난드로스의 그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벽들은 일리아드, 오디세이 그리고 나일강과 바다의 풍경들이 프레스코 스타일로 화려하게 그려져 있다. 또한 이 집엔 작은 온천이 있다.

The  House of Menander in Pompeii
폼페이의 메난드로의 집
Carole Raddato (CC BY-NC-SA)

나폴리 고고학 박물관에 방문하지 않고는 폼페이 여행을 완벽하게 했다고 할 수 없다. 이 박물관엔 파르네제(이탈리아의 장군) 수집품들과 폼페이, 헤르쿨라네움 발굴에서 발견된 최고의 작품둘과 모자이크, 프레스코화들이 복원되어 있다. 또한 수 많은 고대 이집트 그리스 가공품들이 있다. 박물관의 가장 중요한 것들을 보기 위한 2-3시간과 전시되어 있는 더 자세하고 다양한 수집품들을 보기 위해 4시간 정도를 계획하기를 추천한다.

광고 제거
광고

참고 문헌

세계사 대백과사전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로서 적격 도서 구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습니다.

번역기 정보

Seounghyun Kim
Seounghyun is a freelance English-Korean translator. He has translated various videos on YouTube including TED Talk videos. He aims to be a good middleman between English and Korean so that lots of Korean people can benefit from quality materials.

저자 소개

Carole Raddato
Carole maintains the popular ancient history photo-blog Following Hadrian, where she travels the world in the footsteps of emperor Hadrian.

이 저작물 인용

APA 스타일

Raddato, C. (2019, October 03). 폼페이 여행 가이드 [A Visitor's Guide to Pompeii]. (S. Kim, 번역기). World History Encyclopedia. 다음에서 검색됨 https://www.worldhistory.org/trans/ko/2-1447/

시카고 스타일

Raddato, Carole. "폼페이 여행 가이드." 번역자 Seounghyun Kim. World History Encyclopedia. 마지막 수정 October 03, 2019. https://www.worldhistory.org/trans/ko/2-1447/.

MLA 스타일

Raddato, Carole. "폼페이 여행 가이드." 번역자 Seounghyun Kim. World History Encyclopedia. World History Encyclopedia, 03 Oct 2019. 웹. 18 Apr 2024.